본문 바로가기
재태크/주식

[컴투스홀딩스] 메타버스 플랫폼, 블록체인 등 다양한 호재로 +7.68% 강세

by 우당탕💛 2022. 1. 8.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의 학창시절을 폰게임을 뜨겁게 달궜던 주인공인 컴투스에 대한 소식을 가져왔어요

컴투스홀딩스는 지주사업, 투자, 모바일게임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1월 7일 컴투스홀딩스가 강세를 보이다가 +7.68%로 종가를 마쳤죠 :)

출처: 네이버금융


그럼 컴투스홀딩스가 상승세를 타고있는 뉴스 2가지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해요

1. 트래블룰 연햡에 합류

1월 7일 컴투스 플랫폼과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코인원/코빗의 합작법인 코드와 트래블룰 대응 시스템 구축작업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트래블룰이란?
자금세탁을 방지하기 위해 기존 금융권에 구축된 자금 이동 추적 시스템으로 은행들이 해외 송금시 국제은행간통신협회가 요구하는 형식에 따라 송금자의 정보를 기록하는 것


컴투스플랫폼과 코드는 트래블룰 솔루션 개발을 완료했고, 시스템 최종 테스트와 참여 거래소 연동 작업을 진행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효율성과 안전성이 탁월하여 다른 거래소들과 네트워크 연계가 쉬워서 확장성이 높다는 것이 강점이라고 밝힐 만큼 자사 시스템에 자부심을 보였죠!

이번 트래블룰 시스템 구축 및 업그레이드 작업에 참여한 것은 컴투스 그룹이 이미 블록체인 게임, 대체불가토큰(NFT) 거래소 등 분야 외에도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 개발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전했습니다.


특히 컴투스플랫폼이 위메이드트리나 플레이댑, 보라 등보다 앞서 트래블룰 연합에 합류하면서 향후 C2X 거래서 입성도 커졌습니다.

회사측은 컴투스 그룹 1분기부터 NFT거래를 오픈하고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를 필두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월드 오브 제노니아", "게임빌 프로야구" 등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들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2. 컴투버스

컴투스가 메타버스 플랫폼인 컴투버스(Com2vers)를 자사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습니다.
컴투버스는 현실을 온리인상에 그대로 구현한 거대한 올인원 미러월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사회, 문화, 경제 등 현실세계 시스템을 그대로 디지털 세계로 옮겨 실제 삶의 공간을 만든다는게 목표라네요 :)

컴투버스는 일-생활-여가로 이어지는 세상을 보여주며, 더불어 직장 생활이 이루어지는 오피스월드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컴투버스 내에는 쇼핑, 검색, 영상, SNS, 게임, 음악, 영화, 오피스 등 다양한 방면으로 시도중에 있습니다.
예를 들면 출근길에 오늘날씨를 알려주기도 하죠 ㅎㅎ

또한 컴투스그룹은 입주사에 은행, 영화관, 병원, 마켓, 서점, 옷가게, 스포츠 등을 구현하며 아직 공개되지 않은 커머셜 월드, 테마파크 월드, 커뮤니티 월드 등을 소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아울러, 2022년 하반기엔 약 2천 500명 규모의 구룹사 전체를 컴투버스로 입주시킬 예정이라고 하는데 머지않아 메타버스 생테계속에 저희가 함께하는 시대가 올 것 같죠!?

출처: 컴투스

저는 예전 퍼피레드나 심즈같은 게임이 생각나네요 ㅋㅋㅋㅋ
저와 같은 90년대생 어디 없나요!ㅋㅋㅋㅋㅋ

컴투스는 지난 4일 신년사를 통해 “그룹 전체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주요 계열사를 컴투스 브랜드로 통합했고 메타버스, 블록체인 등 신사업 분야에 대한 투자와 연구개발에 매진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누구보다 빠르게 대처하며 새로운 패러다임의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입장을 밝혔죠

아래는 동종업계 내 비교 표와 현재 매수가 높은 종목들 순위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자료라 공유드려요 ^^

출처: 서울경제

출처: 미래에셋증권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글을 마칠게요!

댓글